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생활

라쿤분양 받고 라쿤 키워보자!(갤럭시오브가디언즈 '로켓')

라쿤분양 받고 라쿤 키워보자!(갤럭시오브가디언즈 '로켓')




혹시 어벤져스3나 갤럭시오브가디언즈를 보셨습니까? 거기에 등장하는 한 친구를 기억하실텐데요, 바로 위의 사진에 있는 로켓입니다! 기억하시죠? 말많고, 눈물도 흘리고, 총 잘쏘는 로켓! 바로 이 친구의 실제 캐릭터가 '라쿤'입니다! 혹시 라쿤이 어떤 동물인지 아시나요? 오늘은 라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며, 어떻게 분양을 받을 수 있고, 어떻게 키워야 할지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전에 라쿤 영상 보고 가셔야겠죠? 감동받을 준비 하시구요!!







라쿤? 라쿤?



적어도 한 번 이상 보았을 라쿤은 일명 미국너구리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실 너구리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렇게 보일 뿐이라는 것이죠. 아마도 몸 윤곽이 곡선형이고 갈색을 띤 회색의 털빛과 뽀족한 주둥이, 눈 둘레는 굵고 검은 띠가 있어서 그렇게 보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너구리와는 다른 동물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라쿤의 몸길이는 대략 45~70cm, 꼬리길이 20~26cm, 귀길이 4~6cm, 몸무게 8~10kg라고 합니다.  특징으로는 4개의 다리에 각각 5개의 발가락이 있고, 이빨이 무려 40개 라고 합니다. 라쿤은 잡식성으로 과실과 나무열매 그리고 여러 동물군(개구리, 물고기, 조개 등등)을 다 먹을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라쿤의 특징?




영상에서도 보셨지만 아주 활동적이며 호기심이 왕성합니다. 그리고 특이한 것은 먹이를 먹기전에 물에 씻는 습성이 있다고 하는데 청결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냥 특성이 그렇다고 합니다. 귀엽죠? 심지어 솜사탕도 물로 씻다가 다 녹아서 못 먹는걸 봤다는 분들도 계시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사람처럼 위생상으로 하는 행위는 아니고 라쿤 만의 습성임을 기억해 주세요!


또한 무엇보다 배변습관이 좋습니다. 강아지처럼 훈련시키지 않아도 어떤 특정 위치에만 용변을 보기 때문에 처음에 잘 유도만 하면 다른 반려동물들 처럼 배변 훈련이 따로 필요 없다고 합니다! 똑똑하죠?

그래서 라쿤은 지능이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잘만 길들인다면 정말 귀여운 동물이라고 하지만, 상당한 말썽꾸러기라서 다루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고 합니다.



라쿤은 주로 겨울에 짝짓기를 하는데, 암컷의 임신 기간은 61 ~ 75일 정도 되고, 새끼를 낳을 때 대략 1~6마리정도의 새끼를 출산한다고 합니다. 수컷의 경우 약 1년이 지나야 생식능력이 생기고 암컷의 경우 10개월 정도 지나면 번식이 가능하다 합니다. 엄청나죠? 얼마나 귀엽겠습니까?


라큰도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개나 고양이처럼 품종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색상에 따른 분류로 주로 이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브론디계열의 라쿤은 노말계열의 라쿤보다 성격이 좀 더 온순하고 길들이기 쉽다고 합니다만 금액적인 면에서 노말보다 고가입니다. 당연하겠죠?





라쿤분양 받는 법




라쿤분양은 두가지 경로가 있다고 합니다. 크게 수입개체와 국내개체로 나눌 수 있어서, 동물 수입업자들이 외국에서 수입해온 라쿤을 분양 받아 키우는 방법과, 국내 라큰을 키우는 분들에게 분양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연히 국내 번식개체가 가격이 더 높다고도 합니다. 왜냐면 국내쪽이 좀 더 어릴때부터 관리가 되어 분양 받은 후 길들이기가 더 쉬워서 좀 더 고가 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국내든 해외든 태어난지 4주에서 16주 정도 된 아이를 분양받으셔야 좋다고 합니다. 물론 수입개체라고 해서 길들이는 것이 안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새끼 때부터 사람과 친숙하게 지낼 수 있는 국내 번식 개체가 좀 더 잘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당연하겠죠? 하지만 수입개체도 길들이면 사람을 잘 따르는 사례가 많듯이 애정어린 정성이 라쿤에게는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은 해외 라쿤이 약 110~120 정도에 형성이 되고 국내는 그것보다 2~30 정도 더 붙고, 브론디 계열은 좀 더 고가라고 합니다. 아마 브론디 계열이 20~30정도 더 올라간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