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생활

우체국 EMS 조회 및 방문 픽업 안내 알려드립니다!

우체국 EMS 조회 및 방문 픽업 안내 알려드립니다!







택배하면 역시 우체국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해외로 보낼 때 역시 우체국인건 잘 알고 계시죠? 오늘은 


해외로 공부하러 나간 친구, 이민을 간 지인, 사업차 상당기간 체류중인 가족 등에게 국제소포를 보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국제택배는 서비스 품질이 좋은 우체국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오늘은 우체국 EMS 조회 방법 및 EMS 방문 픽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MS 조회 방법




 




우손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건 누구나 하실 수 있으시리라 믿습니다!!^^







이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뒤에 상단메뉴중에 '국제특급(EMS)'를 클릭합니다. 상단 가운데 보시면 있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우측 중간에 보면 EMS 행방조회라는 박스가 보이는데 여기에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가끔 자꾸 틀리게 입력될 때 있는데 번호와 영문 잘 보시고 누르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우편물의 위치와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EMS 택배 예약 및 방문 픽업 신청






이번엔 더불어 EMS 방문 픽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앙에 보면 EMS예약 이라는 박스가 보입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해 메뉴로 진입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모두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국제특급우편물(EMS) 방문접수를 신청하시면 우체국 직원이 직장이나 가정을 방문하여 접수합니다. 최소 3,000원에서 최대 5,000원의 방문 수수료가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신청 내역을 영문으로 작성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어려우시면 요즘 검색이 좋아져서요 인터넷으로 영문주소검색하시면 바로 가능하십니다! 보내는 분 정보와 방문희망일을 입력합니다.





또한 배달지연국가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나이지리아, 도미니카공화국, 러시아, 모로코,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브라질, 스리랑카, 아랍에미리트연합국, 알제리, 에티오피아, 오만, 요르단, 이란, 이집트, 잠비아, 카자흐스탄, 쿠바, 파나마, 파키스타, 페루


이들 국가는 EMS프리미엄으로 접수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받는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EMS접수 시 확인 사항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하셨으면 세관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첫줄 '구분'엔 보통 선물에 체크를 합니다. 내용품명엔 보내는 물건 종류및 상세 이름을 적습니다. 모든 내용은 영문으로 작성합니다. 개수, 가격 등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EMS 방문 픽업 신청을 완료합니다.


이용요금 최종 금액은 우체국 직원분이 오셔서 보내는 물품의 무게를 측정하고 나서 결정됩니다. 이용요금은 방문 픽업 신청 과정에서 카드정보를 입력해서 결제(결제가 이뤄지는 시점은 직원분이 소포를 수거하고 난 후)할 수도 있고, 우체국 직원이 왔을 때 현금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시죠? 이렇게 우체국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십니다! 그러니 어려워 마시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