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IT

아이폰을 시작하는 초보분들께 드리는 팁(아이폰 간단팁)

안드로이드에서 애플로 넘어오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 팁입니다!

저도 써보니 이 팁들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함께 나눕니다!!



아이폰 간단 팁!






1.앱스토어 나라 변환


앱스토어 실행 > 추천> 맨밑에 애플아이디 클릭> 여기서 미국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미국 앱스토어, 한국아이디면 한국 앱스토어로 변경이 됩니다..^^



2.알림과 위치 서비스

알림과 위치서비스는 데이터에도 영향이 있지만, 사실  미미한 편이지만 솔직히 배터리 관리에 더 큰 이유가 있습니다. 쓸데 없는 알림을 꺼놓는 것은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더 오래 사용할수있습니다.


3. 홈에서의 페이지 넘긴 팁


화면의 밑을 보시면 페이지 수만큼 점이있습니다. 이 라인 양쪽을 터치 하면 한페이지씩 넘어 갑니다. 예전엔 탈옥 해야지 되었는데 순정상태에서도 됩니다.



4. 날씨 어플

아이폰 기본어플인 날씨 어플은 기본설정으로 볼 때 우리가 사용하는 섭씨가 아니라 화씨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바꾸는 법은 날씨어플 실행하면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5. 아이튠즈 노래업데이트 관련 팁

아이튠즈에서 노래를 업데이트 할때 보면 요약 부분에 체크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노래 비디오 선택관리가있고 수동관리가있습니다
전 선택관리보다는 수동관리를 추천드립니다! 선태관리는 아이튠즈보관함에 들어잇는 노래들만 동기화가 되어 있는것으로 만약 실수로 보관함에 있는 노래가 지워졌다면 아이폰에서도 지워지게 됩니다. 물론 동기화 할 때 이렇게 됩니다. 장점도 있지만, 전 오히려 단점이 더 많다고 봅니다.

하지만 수동관리는 말그대로 제가 넣고 지우고 할 수 있기때문에 아이튠즈보관함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내 맘대로 넣고 동기화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6. 노래 관리

위에서 말한 것처럼 수동관리를 추천합니다. 

방법은 재생목록 만들어서 음악쪽으로 드래그앤 드롭을 하는게 아니라, 재생목록에 드래그 앤 드롭을 하면 재생목록에 들어가면서 음악에도 들어갑니다. 쉽게 말해 폴더 자체를 옮기면 그냥 들어갑니다!


7. 타이핑시 되살리기와 입력취소 기능


아이폰을 흔들면 윈도우 기능 중에 되살리기 기능이나 취소 기능이 가능합니다. 실수로 많이 지웠거나 없어졌을 시 아이폰을 흔들면 창이 나옵니다. 입력취소 와 취소가 나옵니다. 


설정 > 일반 > 손쉬운사용 > 흔들어서 실행 취소



8. 스크롤시 맨위로 올라가는 방법

맨위 부분을 한번 터치 하시면 맨위로 스크롤 됩니다. 가로 모드에서도 똑같습니다. 시계 부분은 없지만 있다고 생각하고 그쪽을 터치 하시면 됩니다. 이건 거의 모든 앱에서 사용됩니다. 즉 시간 나오는 부분(화면의 윗 부분)을 터치 하시면 맨위로 스크롤 됩니다.



9. 배경화면 같은거 퍼오고 싶을 때


컴터로 하면 마우스오른쪽키 막아놔서 안되는 것들 있지만 아이폰으로 간단히 할수있습니다. 네이버 어플이나 네이버카페 어플로도 마우스 오른쪽키 막아놓은 것은 저장이 안 되더라도, 사파리로 네이버 들어가면 가능합니다. 모든 사진들을 다 퍼올수있습니다!


10. 기본 어플이 사라졌을 때

기본어플이 사라지는 경우가 가끔 그럴경우 있는데 당황스럽습니다. 우선 설정이 살아졌을경우 방법은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재 설정 or 홈레이아웃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11. 아이폰을 사용하면서의 팁 

1) 떨어뜨릴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2) 주머니나 백에 넣을시....

주머니 : 액정이 몸쪽으로 오도록 합니다.
백 : 보통 여자분들이실텐데(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다) 폰을 넣을시 가장 안쪽으로 넣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주머니와 동일합니다. 가다가 넘어졌을경우. 몸백(액정은몸쪽으로 한폰,잡동사니) 순이라면. 넘어져도 폰의 액정이 나갈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몸백(잡동사니,폰)이면 넘어졌을경우에. 잡동사니에 찍히던. 바닥에 돌이나 이런 것에 찍히던 손상을 입을확률이 있습니다..


3) 폰은 왠만하면 두손으로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보통 떨어지는걸 보면 주머니나 한손으로 사용하다가 입니다. 두손으로 사용할수있을 상황이라면왠만하면 두손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3. 방해모드 사용시 팁.

방해모드를 해놓을시 알람이 안울리면 어쩌나 고민하시지 마시고 쓰세요! 알람 울립니다. 마음 놓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설정 > 방해모드 금지 가시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해금지 모드를 약간더 유용하고 쓰시려면 전화에 즐겨찾기 기능을 좀더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14.시리 사용시 팁

명령을 하실 때 짧게 짧게 하셔도 됩니다. 날씨를 묻는다면 날씨, 오늘날씨, 현재날씨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굳이 오늘 날씨좀 알려줘 이런식으로 안하셔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단, 앱 실행할 때는 꼭 뒤에 실행이라고 붙여줘야 합니다.




15. 사파리 사용하면서의 팁

앞뒤 버튼을 꾹 누르고있으면 그 방향 기록들이 나옵니다.




16. 지문등록 요령


우선 지문등록하실때 하나의 설정에 한손가락만 합니다. 이유는 여러개의 손가락을 해놓을 경우 엄한사람 지문을 가져다 대도 잠금이 풀릴때가 있다고 합니다(하지만 전 무려 4개나! 그래서 상관 없다고 봅니다)


지문 등록요령은 2개의 방법으로 나눠서 등록을 하실 것입니다. 하나는 그냥 지문등록하고, 그 다음 순서로 폰 잡는 방향대로 등록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등록 할때 계속 같은 부분만 대고 있으면 조금만 어긋나도 잘 열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등록할때 손가락을 약간씩 움직여주시면 편합니다. 




17. 계산기


기본 어플 계산기에 공학용 계산기가 있는걸 모르시는분이 더러 계시길래 세로 잠금 푸시고 가로로 폰 눕히면 공학용 계산기가 나옵니다!

숫자를 잘못눌렀을 땐 숫자 칸을 슥슥 좌나 우로 스와이프를 하면 하나씩 지워집니다.



18. 핫스팟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할땐 usb연결로 하고 아이패드나 타 기기들 해줄땐 블루투스기능은 끄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은근 배터리도 많이 먹고 꺼놔도 핫스팟 잘 됩니다.




19. 알림


이것도 배터리와 어느정도 연관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알림센터에 알림이 안와도 되는 어플들은 다 빼놓는것이 좋습니다. 사운드도 꺼놓고 앱에 알림도 꺼놓고 등등 다하셔도 됩니다.




20. 카메라기능


1) 동영상 촬영시

동영상 촬영 중에도 줌 됩니다. 줌하는방법은 사진찍을때와 동일합니다.


2) 동영상 편집시

촬영후 동영상을 보시면 위에 스크롤바가 나옵니다. 양쪽 끝에 < > 화살표가 나오는데. 이것을 왔다 갔다 하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3) 슬로모션

슬로모션에서 슬로모션 구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띄엄띄엄을 할 수 없지만 원하는구간을 정할 수는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시와 같이 위에 스크롤바가 나오고 그 바로 아래 ㅣㅣㅣㅣㅣㅣㅣㅣ 이런식으로 있습니다. ㅣㅣㅣ 부분이 넓은 곳을 일반 속도로 재생  ㅣㅣㅣㅣ가 촘촘한부분은 슬로모션으로 재생입니다. 경계선 부분을 터치해서 움직이면 조종할 수 있습니다.


4) 파노마라 촬영시 팁

파노라마 촬영시 촬영도중 그만 찍고 싶으면 찍던 곳 반대쪽으로 폰을 움직이면 그만 찍어 집니다!

그리고 파노라마 중간을 터치 하면 반대방향부터 시작할수도있습니다.


5) 카메라 촬영시

노출 초점 고정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때 편한점은 사용하는 곳에 조명이 많이 왔다 갔다 한다거나 아웃포커싱이나 인포커싱을 찍고싶을때 방법입니다.

원하는 곳에 노출 초점을 맞춰서 터치하고 꾹 누르고 있으면 원하는 곳에 노출과 초점이 고정이 됩니다.



6) 연사 촬영시 주의 사항

연사 촬영을 하면 한곳에 다 보입니다. 거기서 원하는것을 선택한 뒤 빼낼수가 있는데, 원하는것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모두 유지 할꺼냐 선호하는 사진만을 유지 할꺼냐고 묻습니다.

모두 유지 : 원하는 사진만 빼내고 남은 사진들은 남겨놓습니다.

선호하는 사진만 유지 : 선택한 사진을 제외한 연사된 사진들을 다 삭제가 됩니다.


7) 카메라 사진을 조금더 편하게 찍기위한 방법

요즘.. 불루투스 이어폰들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아이폰 볼륨버튼으로도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동영상도가능합니다.

이것은 아이폰에잇는 음향조절버튼 뿐만이 아닌 블루투스나 이어폰에 있는 볼륨버튼으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 사진&동영상 촬영을 볼륨버튼으로 찍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꼭 아이폰에있는 볼륨버튼이 아닌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이어폰에 있는 볼륨버튼으로도 가능합니다! 완저너 꿀팁이죠?

우선 이기능을 사용하려면 결국 아이폰을 지원하는 이어폰이나 블루투스이어폰이 필요하겠죠?


8) 설정 유지 및 비디오 녹화 품질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여기 가시면 설정 유지 격자 비디오 녹화 슬로모션 녹화 다있습니다. 프레임수가 올라갈수록 어두운곳에서 찍기가 힘듭니다.



21. 천지인 자판 팁


예를 들어 ㅏ 를 쓴다면 l 과 .을 눌러야 하는데, 그냥 l 터치하고있으면 뜹니다!

보통 ㅏ 는 l 누르고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ㅏ 가 써집니다. ㅜ 는 ㅡ 누르고 밑을 누르면 됩니다.

ㄱ도 오른쪽이 ㄲ 이고 아래가 ㅋ 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터치하고있으면 양옆 아래위로 어떤게 써지는지 볼 수 있으니 확인하고 하면 좀 더 빠르게 타자를 칠 수 있습니다!



23.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은 모두 끄는게 상당히 용의 합니다. 배터리 절약입니다! 솔직히 저는 거의 이런건 다 켜놓고 쓰는 편인데 정말 백그라운드앱 사용은 배터리가 어마무시하게 잡아 먹습니다. 그래서 끄는 걸 추천드립니다.

 


24. 글씨 굵기 및 크기 조정


특히 아이폰6와 6+가 나오면서 액정은 커졌지만 글씨 크기는 똑같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써온기능이긴한데 6로 바꾸면서 약간에 더 도움이 되더라구요!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볼드체 텍스트 (글씨 굵게)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볼드체 텍스트


네이버 기사나 이런건 굵게 안됩니다.



25. 시스템 서비스


위치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 시스템서비스


여러가지 항목이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침반 보정 정보만 켜 놓아도 상관 없다고 대부분 위치정보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렇다는 건 곧 배터리는 나도 모르게 잡아 먹는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6. 전화왔을시 무음, 거부 하는방법


볼륨버튼, 슬립버튼을 한번 누르면 무음, 두번누르면 수신거부가 됩니다.



27. Night Shift


개인적으로 사용중이긴한데 액정이 약간 노랗게 바뀝니다. 눈이 편해진다고 해서 밤에 쓰는 기능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오후 11부터 아침 7까지 설정해놨습니다



28. 들어서 깨우기


이기능에 편한점은 폰을 보는것처럼 들면 액정이 켜집니다. 그럼 굳이 홈버튼을 안눌러도 홈버튼에 손만대고있어도 잠금이 풀립니다 편하지만 전 그냥 터치로 킵니다(아이폰x라서)




29. 홈버튼


아이폰7이 나오면서 홈버튼이 물리가 아닌 터치로 바뀌면서 홈버튼 눌린것을 모를수가 있습니다. 눌렸을 때 진동의 세기를 조절할수있습니다



30. 햅틱


은근 불편해하시는분들이 계시는거 같은데, 저도 그렇습니다. 간단히 무슨 행동을 할 때마다 약간의 진동이 오는것입니다!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맨 아래 가면 있습니다



31. 3D Touch


3D 터치를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또. 감도도 조절 가능하구요!


설정 > 일반 > 손수윈사용 > 3D Touch



32. 디스플레이 조절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를 설정 하시면 어둡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눈에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33. VoLte 사용법  (아이폰7까진 설정 바꿔야 했던거 같은데 아이폰X는 알아서 설정도있네요)


아이폰 기본설정이 통화중 3G로 바뀌게 되어있습니다..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 LTE활성화 > 음성 및 데이터 로 바꾸시면됩니다



34. 한손모드


홈버튼을 톡톡 두번 치면 앱들이 훅 내려옵니다.

그리고 앱들이 내려오고 그 빈공간을 쓸어 내리면 알림센터가 내려옵니다.



35. 아이폰 7의 DFU 모드 진입시 버튼이 바뀌었습니다..


방법은 똑같습니다. 홈버튼 + 슬립버튼이 아니라 볼륨- + 슬립버튼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전에 아이폰의 홈버튼을 볼륨 -버튼이 대신하는겁니다!

 

아이폰X DFU모드 진입방법

볼륨 버튼 상 > 하 > 슬립버튼 꾹 > 전원이 꺼지면 슬립버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볼륨 하 버튼 같이 5초정도 누른다!  > 슬립버튼 손을 땐다(볼륨하버튼만 누르고잇는상태) 이러면 됩니다!

 


36. 기본 사진 어플 활용법


예전엔 어플이 따로있었는데 .ios10인가 부터 기본으로 사진앱에 다 되서 앱을 없앴습니다.

사진 > 편집 > 맽으로 동그라미에 점점점 있는거 누르면 마크업이라고 있습니다

이거 하시면 글씨도 쓸 수 있는 등등 딱히 많이 쓰진 않지만 가끔 쓸 곳이 있어서 편하긴 합니다.

 

37. 간단한 스와이프


뒤로가기 - 왼쪽 끝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앞으로가기 - 뒤로 가기랑 반대

카톡이나 사진에서 사진을 본다든가 프로필을 본다든가 할때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사진이 꺼지고 프로필도 아래로 내리면 바로 내려가집니다

 




리퍼에 관련한 팁





1. 무상기간은 산 날로 부터 1년


2. 무상기간 중 리퍼를 받으면 3개월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리퍼 받는 날짜와 기존 만료 기간이 3개월 미만일경우 받은 날로부터 3개월이 늘어납니다..


3. 리퍼는 폰살때 온 박스 안에 있는 것은 모든 게 리퍼가 됩니다


ex)어댑터, usb케이블, 이어폰, 폰

1) 예전과 달라진 정책
usb케이블은 예전엔 피복이 봇겨져도 리퍼를 해주었는데 요즘은 피복이 벗겨진걸로는 리퍼를 해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댑터나 usb케이블. 번들이어폰 등을 정품으로 새로 구입을 하셨다면 영수증은 절대 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폰과 달리 언제 샀다는걸 입증해야 하기때문에 필요합니다. 아이팟터치도 그렇고, 패드 와이파이버전같은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4. 이런 질문 : 떨어트렸는데 안된다, 먼가 문제가 생겼다 라고 해서 무상리퍼가 될까요?


솔직히 얘기 하면 외관상에 큰 문제없으면 무상도 가능합니다. 근데 외관상에 찍힘이 크다든가 그런게 있다면 무상은 힘들다고 보시면됩니다.



5. 보험관련


준비할 물건은 없고 그냥 가시면 됩니다. 방법은 내고 돌려 받는 형식으로 알고있습니다.


6. 리퍼 받는 곳


대우일렉, 유베이스, 투바 이 세 곳 외에도 skt와 k 등t as센터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퍼폰 물량이 없을시 임대폰도 준다고 합니다( 대우일렉이니 이런 곳에선 임대폰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7. 폰 산지 30일 이내에


박스를 가져 가면 박스채로 바꿔주고 폰만 가져가면 폰만 바꿔줍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것이니 틀린 내용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