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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비 미지급 신고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알바비 미지급 신고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방학은 곧 누군가에겐 알바의 시작! 그리고 새롭게 일을 배워보는 좋은 경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임금이 체불되고 있다면 얼마나 당황스럽습니까? 아직도 그런 분이 있다구요? 진짜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알아볼텐데요, 오늘은 알바비 미지급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서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을 검색합니다. 고용노동부 전자민원마당이라고 결과가 보입니다.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에 들어가시면 왼쪽 중간에 '임금체불 진정'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합니다. 알바비 미지급 된 것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 민원신청의 경우 ID와 비번 입력 후 로그인하는 방법이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좋지만, 그것도 귀찮다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비회원 민원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잘 보셔야 하는데요, 신고인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나머지 부분을 꼼꼼히 입력합니다.






또한 알바한 곳 정보도 적어야 하는데요, 알바비를 주시는 사장님, 회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임금을 체불중인 직장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럼 이제 알바비를 얼마나 못받았는지 금액을 입력하고, 현재 재직중인지 퇴직을 했는지 입력합니다. 내용란에 자세하게 서술합니다. 정확히 적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관할관서 찾기를 클릭하여 해당 지역 관할관서를 지정합니다. 알바비가 입금되는 통장 사본이나 근로 계약서 및 다양한 자료들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모든 입력을 마치고 하단에 '등록'을 클릭하면 알바비 미지급 신고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되면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어느 시대인데 이런 일이 있을까 하지만, 여전히 이런 일은 존재합니다.그러니 알바비 미지급, 임금 체불로 맘고생 하시는 모든 분들이 정확하게 다 받길 바라며 더 좋은 근무 조건에서 맘고생 없이 근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